삼원기획 홈페이지 회원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삼원기획(이하 “회사”라 한다)이 인터넷상에서 운영하는 인쇄물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삼원기획과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① 삼원기획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규정은 제1 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제4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5조제4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5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은 주소 연락처 등 회원 정보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사이트 회원정보 변경란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탈퇴를 원할 경우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탈퇴가 가능합니다.
④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삼원기획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삼원기획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ㆍ 용역 등의 대금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삼원기획 사이트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삼원기획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삼원기획 회원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삼원기획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삼원기획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메일로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삼원기획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삼원기획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삼원기획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삼원기획 게시판에 게시 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7 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인터넷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삼원기획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삼원기획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8 조 (계약의 성립)
① 삼원기획은 제7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제1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하고 회사가 수신확인통지를 하면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본다.

제 9 조 (수신확인통지ㆍ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삼원기획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작업이 진행되기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작업이 진행되어 취소할 수 없을 경우는 그때까지의 진행 정도에 따라 비용을 정산하고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제 10 조 (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2 조 (지급방법)
삼원기획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 지급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3 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삼원기획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삼원기획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6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br>   게시하는 행위

제 1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손해 배상 책임의 면제)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삼원기획은 이용자에 대해 보상 책임을 면합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한 경우
② 이용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③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였거나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정상적인 역무를 제공받지 못해서 발생한 경우
④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경우

제 19 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 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의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